• SPAKOREA

간단한 개인수영장 시공 이야기

기존 수영장 공사는 시멘트 마감을 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보수공사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스파코리아의 특화된 수영장 자재 아쿠아월은 보수가 필요 없는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관리도 간편합니다.


오늘은 작년에 시공한 개인 수영장을 보여드리고 시공 과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전원주택 마당에 짓는 아쿠아월 수영장 시공 과정입니다. 작업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작업 차량이 오가기 힘들었지만, 아쿠아월 공법은 워낙 간단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단 이틀 하고 반나절만에 마무리 작업이 가능하였습니다.


미리 디자인 해둔 시안에 맞춰 땅에 모양을 내줍니다.

모양만 내어봐도 시공 후의 수영장이 어느 정도 보입니다.



모양을 내고 한 번 더 점검 후 그대로 땅을 파줍니다.



땅을 판 곳에 아쿠아월을 풀어주며 정해놓은 디자인대로 모양을 잡아줍니다.



모양을 잡아준 후 'H바'로 수직, 수평을 맞춰주며 고정합니다.

그다음 콘크리트 주머니에 콘크리트를 채워줍니다.



(완성 사진 촬영차 방문해야 하는데 다른 공사 현장 업무로 바빠 이미지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바닥공사와 마감 작업 후 데크 공사와 기타 작업을 진행합니다. 펜션, 단독주택, 개인 수영장 시공 등 마감 작업은 선택의 폭이 넓어 다채로운 디자인의 마감이 가능하여 곡선 시공 아쿠아월과의 어우러짐이 아름답습니다. 마감과 데크 선택은 직접 진행하셔도 문제없고, 진행 전 협의하에 함께 시공도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의뢰인이었던 건축회사 대표님이 스파코리아 아쿠아월 시공 견적을 받아보시고는 바로 계약하셔서 문의에서 수영장 완성까지 일주일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관련업계 종사자라면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는 시멘트 시공 비용. 그렇기 때문에 이번 수영장 공사는 단번에 진행됐습니다. 아쿠아월 시공법은 보수가 필요 없고 기존 시멘트 공법 보다 저렴하죠.


개인 수영장 시공과 대형, 워터파크, 펜션 등도 시공 과정과 공법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만큼 인력을 충원하여 공사를 진행하며, 마스터플랜에 맞춰 팀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30년 경력의 스파코리아는 주택 수영장 뿐만 아니라 펜션, 호텔, 워터파크 등 물놀이 시설 관련 모든 프로젝트 문의가 가능합니다.

조회수 4,25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